진료과목

늘 정성을 다하는 진료로

치주치료

치주질환이란

치주질환은 흔히 풍치라고도 하는데, 병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과 치주염이라 합니다.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형태의 치주질환으로 잇몸 즉, 연조직에만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이라고 하고, 이러한 염증이 잇몸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를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치주 질환을 계속 방치할 경우 잇몸과 치아를 지탱해 주는 뼈가 파괴되어 결국 치아를 잃게 됩니다.

NEUL SALANG DENTAL CLINIC

치주질환 원인

치주질환은 연령과도 관계가 깉은데 20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에는 과반수 이상에서 35세 이후에는 4명당 3명꼴로, 그리고 40세 이상의 장노년층의 경우 80~90% 에서 잇몸질환이 발생합니다. 치주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은 치아에 지속적으로 형성되는 플라그라는 세균막이 원인입니다.

NEUL SALANG DENTAL CLINIC

치주질환 치료

치주질환의 치료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세균성 플라크와 치석을 깨끗이 제거하여 세균의 번식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먹는 잇몸 치료약은 치료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며, 클로르헥시딘이라는 양치액을 사용하거나 잇몸과 치아 사이에 특수 약제를 넣기도 하며,
잇몸에 있는 특수한 세균을 박멸하기 위한 항생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치주치료(스케일링)

잇몸 질환의 주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치주치료(잇몸 소파술)

잇몸 질환의 주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치주치료(잇몸 판막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