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늘 친절한 상담으로 고객님과 더 가까이

임플란트

FAQ 검색
FAQ 검색

임플란트 목록

  1. Q

    임플란트 치료기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대략 3~8개월 가량의 긴 치료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환자분들의 잇몸뼈가 충분하면 그 기간은 단축 될 수 있습니다.

  2. Q

    즉시 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의 차이점이 무엇입니까?

    즉시 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치료기간입니다. 즉시 임플란트 같은 경우 치료 당일부터 1~2달 이내에 임플란트가 완성이 됩니다. 반면 뼈이식을 할 경우 3~8개월 정도 치료기간이 소요됩니다.

  3. Q

    임플란트 수술은 아프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싶어 하시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떤 수술이던지 약간의 부종과 통증이 동반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술방법을 도입함으로써 최소한의 부종과 무통치료를 실현하고 있으며, 수술 시 거의 통증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불안을 느끼는 분들께는 수면 임플란트 시술도 하고 있습니다.

  4. Q

    임플란트 수술의 성공과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임플란트는 전 세계적으로 시술되고 있는 보편적인 수술식으로 95%이상의 성공률을 보이고 있는 안전한 수술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정확하게 지켜주기 위해서는 환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골의 양과 전신적인 건강상태),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정확한 재료파악, 의사의 숙련된 시술, 구강내의 가장 적합한 보철물 장착, 시술 후에 병원과 환자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서만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관리만 가능하다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5. Q

    임플란트 시술 후 부작용이나 실패는 없나요?

    수술 후 부작용이 예를들어 부종이나 염증, 일시적 감각이상 등이 발생 할 수 있으나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문제이므로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특이성을 감안하여 혹시라도 발생 할 수 있는 부작용에 적절하게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수술 후 부작용이나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확한 진단과 시술을 위해 많은 임상경험과 자료, 그리고 첨단장비들을 이용하여 정확한 술전 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6. Q

    임플란트 수술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턱뼈의 성장이 모두 끝나는 17세 이후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병, 심장병, 심부전증 등 전신질환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하며, 전신질환자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임플란트를 턱뼈에 심었을 때, 세균에 감염돼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틀니나 브릿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신질환이 있더라도 평소에 운동, 식이, 약물요법 등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합병증이 없으면 시술이 가능합니다.

  7. Q

    음주와 흡연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음주와 흡연은 모든 시술 후에는 삼가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음주보다 더 좋지 않은 것이 흡연입니다. 흡연은 흡입 시 구강내로 들어가는 연기의 온도가 60도 정도 이릅니다. 이 뜨거운 연기는 구강내의 온도를 상승시켜 초기 치유 과정의 지연은 물론 상처회복 지연과 수술 후 감염과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 할 수도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7~10일 정도는 반드시 삼가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