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늘 친절한 상담으로 고객님과 더 가까이

심미보철

FAQ 검색
FAQ 검색

심미보철 목록

  1. Q

    신경치료란 무엇이고, 신경치료는 언제 받는 치료입니까?

    충치등 기타 여러 이유로 치아 내부 신경조직까지 감염이나 염증이 확산된 경우 염증이 퍼지거나 감염된 신경조직을 제거하고 그 공간에 다른 유해한 물질이 차거나 세균들이 못 살도록 치과재료로 채우는 치료입니다. 그러므로 신경치료란 엄밀히 말해서 치아 내의 신경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신경을 제거하는 술식입니다. 그러므로 신경치료를 받게 되면 신경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치아가 시리거나 아프거나 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 충치가 심해서 치아 신경조직까지 충치가 퍼지고 염증과 감염이 확산된 경우

    - 여러 가지 충격에 의해 치아가 파절되어 신경조직까지 노출된 경우

    - 치아보철(금니)을 한 후 이가 너무 시려서 생활이 곤란한 경우

    - 이유없이 치아가 너무 아프고 시린 경우

    - 치아에 미세한 금이 가 있어서 치아 신경조직이 손상된 경우

    - 치아 보철물을 하기 위해 치아를 많이 삭제해야만 하는 경우

    - 기타 여러 이유로 치아 신경조직에 염증이 생긴 경우

  2. Q

    레진 치료란 무엇인가요?

    레진이라 칫솔질에 의한 치아 마모나 치아파절, 그리고 충치 치료시 사용하는 재료로 치아와 비슷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일종의 강화 플라스틱과 비슷한 재료입니다. 레진 치료란 이러한 레진을 가지고 손상된 치아부위를 치료하는 술식으로 특히 미적으로 중요한 앞니 부분의 치료를 하는데 많이 쓰이고 있으나 요즘은 어금니 부분의 치료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3. Q

    어금니를 금니로 씌워야 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 인가요?

    - 충치가 심하게 진행되어 이를 때우는 충치 치료만으로는 부족한 경우

    충치가 심하게 진행되어 충치로 상한 치아 부분을 삭제하고 때우는 치료를 할 경우 남아있는 치아부분이 너무 약해 얼마 못가서 이가 부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충치가 심하게 진행되어 너무 많은 부분의 치아를 삭제해야 할때는 남아있는 치아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서 이를 씌우는 크라운 보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치아 신경치료를 받은 경우

    치아 신경조직은 치아에 혈관과 신경 그리고 양분을 공급하는 조직입니다. 신경치료를 받게되면 치아 신경조직을 제거하고 다른 물질로 채우게 되므로 치아에서 탈수가 일어납니다. 그 결과로 치아는 유리처럼 단단해져서 순간적인 큰 힘에 오히려 잘 부서지게 됩니다. 신경치료를 받은 이가 깨지거나 부서지면 대부분 이를 뽑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경치료를 한 후에는 이가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서 치아 보철 금니(크라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Q

    브릿지 치료란 무엇입니까?

    브릿지 치료란 충치나 외상 등 여러 이유로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빠진 치아의 앞니와 뒷니를 깍아서 한조각으로 이를 만들어 덮어 씌우는 치료를 말합니다. 치아 한 개가 손상되어 이를 씌울때는 손상된 치아 하나만 씌우면 되지만 치아가 빠졌을 경우 앞니와 뒷니 그리고 빠진 부분의 이를 모두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3개짜리 치아 모양 보철물을 제작하여야 합니다. 양쪽의 치아를 깎아서 다리(bridge)처럼 연결한다고 하여 브릿지 라고 합니다.

  5. Q

    포세린(사기) 치료란 무엇입니까?

    포세린 치료란 주로 앞니의 색이 변했다거나 앞니가 파절 되었다거나 기타 앞니를 씌우는 치료가 필요한 경우 하는 치아 보철 치료입니다. 앞니는 대화를 나눌 때 타인의 눈에 보이는 부분이므로 치과용 재료로 가장 좋은 금이나 기타 다른 금속을 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게 된 것이 포세린 보철 치료입니다. 일반적인 포세린 치료는 치아를 삭제한 후 그 위에 내면은 금속이고 바깥쪽은 치아색과 비슷하고 광택도 좋은 포세린(사기)으로 둘러 싸인 보철물을 씌우게 되는 것입니다.

  6. Q

    부분틀니 보철 치료는 언제 받는 치료인가요?

    치아를 많이 상실하여 치아를 삭제해서 연결하는 브릿지 치료를 받기 어려울 경우 통상적인 경우 입안에 넣었다 뺏다 하는 부분 틀니 치료를 받게 됩니다. 같은 위치에서 치아가 2개 상실된 경우까지는 브릿지 치료를 하게되고 같은 위치에 치아가 3개 이상 상실된 경우 통상적으로 부분 틀니 보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입안쪽으로 마지막 어금니인 제1대구치와 제2대구치가 상실된 경우 뒤쪽으로 삭제해서 연결한 치아가 없으므로 이럴 경우 치아 상실의 개수가 2개임에도 불구하고 브릿지 치료를 받을 수 없고 부분틀니 보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